피부 칼럼
엔바이론에서 다양한 피부정보를 만나보세요.

비타민A, 레티놀, 레티노이드는 어떤 성분인가요?

A스킨케어
2017-11-27 11:30

                                                       

비타민A를 다른 말로 레티놀 (retinol)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면, 레티노이드 (retinoid)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레티노이드는 비타민A와 그 유도체를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비타민A (레티놀) 의 대표적인 유도체는 레티노익산 (retinoid acid) 입니다.


다시말해서, 피부에 비타민A(레티놀)를 바르면 피부세포가 비타민A를 흡수한 후, 대사하여, 레티노익산으로 변화시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레티노익산은 피부에 작용하여 피부노화를 억제하고 주름살을 없애는 좋은 작용을 하게 됩니다.
레니노이드는 비타민 A에서 유래된 모든 것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레티놀은 화장품에 사용이 가능하지만 레티노이드는 처방이 있어야만 합니다.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레티닐 아세테이트, 레티닐 팔미테이트, 레틴알데하이드 등이 있습니다.
왜 레티놀이 피부에 좋은가요?
비타민 A는 세포 대화 성분 역할을 합니다.
세포 대화 성분이란 말은, 이 성분이 세포에 정상적인 기능을 하도록 지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외선에 손상받은 피부는 건강하지 못하고 비정상적이며 세포가 신축성이 없으므로 세포 대화 성분이 매우 중요합니다.
레티놀은 항산화 성분입니다. 피부를 늙게 만드는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주름을 막아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레티놀은 여드름과 습진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 착색 그리고 주름과 자외선 손상 회복에 효과가 좋습니다.
레티놀 제품을 사용할 때 알아야 할 점은 뭔가요?
레티놀 제품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불투명 용기에 들어 있어야 하고, 공기 차단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비타민 A는 빛과 공기에 반복해 노출되면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처음 사용할 경우 홍반, 각질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보통 며칠 내에 사라지지만, 만약 증상이 심각해진다면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레티놀을 처음 사용하는 것이라면 매일 바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태양광에 불안정한 성분이므로 저녁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엔바이론의 제품내에 함유된 레티놀은 안정화된 비타민A로 낮밤 모두 사용가능한 데일리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의 단계 업 STEP UP 시스템으로 고함량의 비타민A를 안정적으로 피부에 적응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중요한 점은 레티놀은 반드시 SPF 15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와 함께 써야 합니다. 아무리 좋고 효과가 증명된 제품이라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고는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자외선 손상 때문에 항노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니까요.
최상의 효과를 위해서 레티놀 제품은 피부 재생 성분이 들어 있는 항노화 제품과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브랜드소개   |    이용안내   |   


CUSTOMER CENTER


  010-2039-1090

  • 평일 10시 ~ 18시
  • 점심 12시 ~ 13시
  • 토 / 일요일, 공휴일 휴무
  • 카카오상담 : ID/a-skincare평일 10시~16시

BANKING INFO


국민은행 : 743201-04-141276

예금주    : BOOM

 




   

SHOPPING GUIDE